본문 바로가기

놀면뭐하니_삼청동 맛집, 북촌 진곰탕(feat. 유재석, 하하, 이이경 특곰탕 완뚝)

열정 2.0 2024. 6. 16.

 

[북촌맛집] 인생 곰탕집 찾았다! '삼청동 북촌진곰탕'

안녕하세요. DanDich입니다. 이번 주 '놀면뭐하니'에서 소개된 '북촌 진곰탕'입니다. 오전 육아 전쟁 이후 아이들을 등원시키고 하원때까지의 여유시간 3시간을 어떻게 보낼까에 대한 사연으로 유재석, 하하, 이이경이 추천하던 장소를 찾던 중 점심시간에 들린 장소입니다. 어떻게 보면 다음 방문한 혜화동 카페와는 다소 상반된 장소입니다. 맛집과 트렌드 카페라. 뭔가 어울리지 않는 조합인데요. 어떤 날은 요즘 핫 트렌드인 카페를 찾는 것도, 어떤 날은 맛집 탐방을 하는 것도 나름 좋아보입니다.

 

이 곳을 방문하려면 삼청동에서 시간을 보낸 후 조금 이른 점심을 먹고, 컴백홈 후 아이들 하원을 하는 방법은 어떨까 싶어요. 특히나 이곳은 검색을 해보니 예전 문재인 대통령이 방문한 곳으로 유명했던 곳이기도 하네요. 맛은 보장인가봅니다.

 

진한 사골육수로 만든 곰탕부터 갈비탕, 육개장까지! 지금부터 함께 보시죠~



깔끔한 국물이 일품인북촌맛집

많이들 진곰탕이 아닌 특 진곰탕을 시키나봅니다. 곰탕과 도가니탕을 같이 즐길 수 있는 방법으로 말이죠. 진곰탕은 9천원, 도가니탕은 13천원. 그 중간에 같이 즐길 수 있는 특 진곰탕은 11천원이네요. 유재석, 하하, 이이경은 이이경의 강력한 주장으로 특탕 3개를 주문합니다. 


고기 양이 푸짐해서 한 끼 식사로 든든함

소고기 양지 듬뿍 들어간 특곰탕 주문한 놀면뭐하니 멤버들. 화면으로만 봐도 커다란 뚝배기에 푸짐하게 담겨 나오더라고요. 큼지막한 살코기 가득 들어있는데다 파 송송 썰어 넣어주시니 더 먹음직스러웠어요. 국물 먼저 맛봤는데 잡내 하나 없이 깔끔 담백하니 입맛에 딱 맞아보입니다.


숟가락으로 휘휘 저어보니 당면 사리도 넉넉하게 들어있더라고요.쫀득 탱탱한 면발 후루룩 흡입하는데 입에 착착 감겨서 정신없이 먹을 수 있는 것 같습니다. 
특곰탕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큼지막한 사이즈 자랑하는 양지살이 그릇 한가득 채워져 있고, 간장소스 살짝 찍어 먹는 걸 보니 육질이 부드러워 보입니다. 밥이랑 같이 먹으면 고소 담백한 풍미가 두배로 느껴집니다. 


밑반찬으로 나온 김치 깍두기 곁들여서 먹으면 감칠맛이 한층 업그레이드될 겁니다. 양도 푸짐하고 가성비 좋아서 이이경은 앞으로도 자주 찾게 될 것 같아 보이네요. 여러분도 기회 되면 꼭 한번 드셔보세요.

밑반찬도 정갈하고 맛있음

간편하게 먹기 좋은 계란말이도 나왔는데 속 재료 꽉 차있어서 씹는 식감도 좋을 것 같아요. 부드럽고 촉촉해서 술술 넘어가서 밥반찬으로 안성맞춤으로 보입니다. 새콤달콤 양파장아찌도 느끼할 때쯤 한입씩 집어먹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짜지 않고 간이 적당해서 부담 없이 먹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4시간 운영하는 곳 아닙니다. 

가게 영업시간이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라서 이른 아침식사나 늦은 저녁식사 해결하기도 좋겠더라고요. 배달 서비스도 하고 있다고 하니 근처 사시는 분들은 배달 이용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뜨끈한 국물 생각날 때마다 종종 들러야겠어요.


혼밥하기에도 좋은 식당

혼자 밥 먹으러 가면 괜히 눈치 보이고 민망했던 적 다들 있으시죠. 저는 소심해서 더 그런 편인데 여기는 혼자 오신 분들도 많이 계셔서 전혀 신경 쓰이지 않는다고 하고, 또 테이블 간격 널찍널찍 떨어져 있다 보니 불편함 없이 편하게 식사할 수 있습니다.


가성비 좋은 밥집으로 추천

가격 대비 퀄리티 높은 음식 맛볼 수 있는 삼청동 북촌진곰탕집니다. 소머리곰탕이랑 도가니탕가 메인 메뉴이고, 국물 엄청 진하고 구수합니다. 양도 푸짐한 편이지만, 공기밥이 생각보다 적다고 하는 글들이 보이긴 하네요. 

사장님 친절하셔서 기분 좋게 식사할 수 있는 곳

식사 도중 반찬 부족하면 말하지 않아도 바로바로 가져다주시고 여러모로 서비스는 좋아보입니다. 친절하신 사장님 덕분에 더욱더 맛있게 먹고 올 수 있다고 합니다. 뜨끈뜨끈한 국물 요리 땡길 때마다 이곳을 고려해봐야할 것 같아요. 삼청동도 계절마다 다른 분위기가 있으니 계절마다 방문하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여러분도 추운 겨울 따뜻한 국물이 생각나신다면 이곳에서 든든한 한끼 식사 해보시는건 어떨까요? 그럼 이상으로 삼청동 맛집 북촌진곰탕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