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생활/예능프로감상평

1박2일_군산편 최종목적지는 가장 오래된 중국집 '빈해원'

by 열정 2.0 2024. 6. 17.
728x90
반응형


이번 1박 2일 군산편의 최종목적지는 '빈해원'이었습니다. 멤버들 모두 제작진이 정해놓은 오후 2시 10분까지 무사히 도착해서 미션을 완료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그래서 이제 이 '빈해원'에서 맛있는 점심을 먹는 모습이 다음 주에 그려질 것 같네요. 미리미리 '빈해원'에 대해 알아두는 것도 다음 주 1박 2일을 미리 예습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겠죠?

 

문화재로 지정된 군산 최초의 중국집 '빈해원'

빈해원은 군산 여행 가면 지인분들이 꼭 가보라고 추천해주신 곳 중 하나입니다. 중국집인데 건물 전체가 문화재로 지정되어 있다고 합니다. 국내 유일하다고 하는데 그래서인지 왠지 모르게 다음 주 '빈해원'에서의 1박 2일 멤버들 모습이 더 기대되네요. 


멤버들이 건물 앞 도착하자마자 포스가 남달랐어요. 60년 넘는 역사를 간직하고 있는 만큼 오래되고 낡은 느낌이었지만 오히려 빈티지해서 멋있더라고요. 내부 역시 세월의 흔적 고스란히 묻어 있었어요.


영화나 드라마 속에서나 볼 법한 독특한 스타일의 인테리어였는데 천장 높고 테이블마다 칸막이 설치되어 있어서 좋았어요. 남자분들 중에서 무협지나 무협 만화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익숙하실 수도 있습니다. 저도 최근에 무협 만화를 종종 보고 있는데, 그 곳에서 그려지는 전통 중국 식당 모습이 '빈혜원'과 유사하더군요.


멤버들은 2층으로 안내받아 올라갔는데 옛날 다방 같기도 하고 중국풍 레스토랑 같기도 했네요. 


추천메뉴는 쉽게 예측하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다음 주 1박 2일을 보면서 소개하는 게 나을 것 같아요. 메뉴판을 보면 정말 다양한 음식들을 만나볼 수 있더라구요.

 

 

이국적인 분위기의 인테리어가 인상적인 곳

확실히 인테리어가 이색적이고 특이해서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할 것 같아요. 그래도 군산에서 중국집 하면 유명한 곳이라 나중에 방문하면 왠지 손님들로 가득해서 눈으로는 담을 수 있어도, 사진으로 담기에는 어렵지 않을까 예상해봅니다. 
그리고 규모가 워낙 커서 모임장소나 회식장소로도 괜찮을 것 같아요. 

드라마와 영화 촬영지로 유명한 군산 대표 맛집 '빈해원'

이번에 1박 2일 팀이 방문했지만, 이전에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에서 방문했던 곳이긴 한가봐요. 제가 좋아하는 무한도전팀도 다녀갔다고 하니 괜히 반가운 거 있죠!
TV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각종 언론매체에서도 여러 번 소개되었다고 하네요.
그만큼 전국적으로 유명세 타고 있는 소문난 맛집이라는 뜻이겠죠

60년 전통을 자랑하는 중화요리 전문점

무려 60년 이상 운영 중이라고 하던데 그 오랜 시간 동안 한결같은 맛 지켜오고 있다는 게 대단하네요.
앞으로도 오래오래 자리 지켜주셨으면 좋겠어요.

푸짐한 양과 깊은 맛이 일품인 짜장면과 짬뽕

짜장면에는 큼직한 고기와 채소가 듬뿍 들어가 있는데요. 소스 자체가 느끼하지 않고 담백해서 부담스럽지 않게 먹기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면빨 또한 탱글탱글하니 탄력감 넘쳐서 호로록 먹는 재미가 쏠쏠했답니다.


짬뽕 역시 각종 해산물이랑 야채 건더기가 한가득 들어있어 국물맛이 깊고 진하다고 합니다. 너무 맵거나 짜지 않은 적당히 칼칼한 맛이라 제 입맛에 딱일 것 같네요.

바삭한 식감의 탕수육도 별미

한국인은 짜장, 짬뽕과 탕수육은 국룰이죠? 저도 가족끼리 방문하면 당연히 탕수육도 같이 시켜볼 것 같은데요. 찾아보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했던 탕수육은 소스와의 궁합이 환상적이라고 합니다. 
고기 잡내 하나 나지 않고 깔끔한데다 고소한 풍미가 입안 가득 맴돌아 계속 젓가락 향하게 된다고 합니다.

가성비 좋은 코스 요리를 즐길 수 있는 '빈해원'

이곳은 '타짜', '남자가 사랑할 때', 제일 최근에는 '사랑의 불시착' 등 수많은 영화, 드라마 촬영지로 유명한 곳이라고 합니다. 유니짜장 10,000원, 사천탕수육 16,000원(소), 양장피 35,000원 등에 먹을 수 있네요. 짜장면이나 짬뽕, 탕수육 가격을 보면 요즘 시세에 비해 저렴한 편으로 보입니다. 다음엔 가족들 데리고 와서 다양한 음식을 시켜 먹어보려 합니다. 

 

다양한 중국 음식을 맛볼 수 있는 '빈해원'

단품 메뉴로는 짜장, 짬뽕, 우동, 울면, 간짜장, 삼선간짜장, 삼선짬뽕 등을 비롯해서 정말 많은 메뉴가 있네요. 저처럼 선택장애가 있는 사람들은 오히려 특별 정식을 먹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그 외 고추초면, 기스면, 잡채밥, 볶음밥, 새우볶음밥, 잡탕밥, 마파두부밥, 유산슬밥, 팔보채, 라조기, 깐풍기, 동파육, 오향장육, 해삼쥬스 난자완스 멘보샤 탕수생선 군만두 물만두 꽃빵튀김 공기밥 등 준비되어 있습니다. 몇 번을 방문해야 저 메뉴를 다 먹을 수 있을 지... 중국음식 좋아하는 분이라면 여기서 이것저것 주문해서 드셔보셔도 좋을 것 같네요.
1박 2일에서 소개를 하지 않았어도, 한 번 즈음 군산 여행 계획 있으신 분들은 아마도 이 곳을 꼭 방문해야할 음식점으로 리스트 업 하셨을 것 같네요. 

오늘은 1박 2일의 최종 목적지, 군산에서 가장 오래된 중국집, 빈해원에 다녀온 이야기를 들려드렸는데요. 혹시라도 군산여행 계획하고 계신 분들이 있다면 꼭 한번 들러보시길 바랍니다.

 

<1박 2일_군산편 서해금빛열차로 떠나는 군산여행>

 

1박2일_군산편 서해금빛열차로 떠나는 군산여행, 서해금빛열차와 주요정차역 관광포인트

1박 2일, 힐링여행으로 좋은 서해금빛열차 소개어제 1박 2일 잘 보셨나요? 지난 주 1박 2일은 서해 금삧 열차를 타고 군산역까지 가는 여정을 보여줬습니다. 가는 동안 멤버 셋이 낙오를 하고, 정

life.dandich.com

<1박2일_군산편, 시간여행 '군산' 다음 편이 기대되는 이유>

 

1박2일_군산편, 시간여행 '군산' 다음 편이 기대되는 이유

이전 포스팅에서 1박 2일 멤버들이 용산역에서 '서해금빛열차'를 타고, 중간중간 세 명(나인우, 딘딘, 문세윤)이 낙오하여 군산의 최종 목적지 '빈해원'까지 오는 과정 중 '서해금빛열차'를 중심

life.dandich.com

 

반응형

댓글